[PRODUCT]퍼시스 소파 에어리 (AERIE), 워크라운지 속 몰입과 소통, 휴식 공간까지

2023-01-02
조회수 216

직장 구성원들 상호 간에 자연스러운 소통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워크 라운지의 중요성이 규모가 큰 기업들에서는 매우 강조되고 있습니다. 각 팀의 멤버들 간의 팀워크 향상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문제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워크라운지의 기능이 점차 확장되면서 회의나 집중해서 진행해야 하는 업무 등을 처리하는 공간 자체에 대한 니즈까지 증가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퍼시스는 다양한 업무 형태를 소화할 수 있는 퍼시스 소파 시리즈를 제작하여 많은 분들의 만족도를 충족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1. 노르웨이 유명 디자이너, 안데르센 & 볼

높은 등받이 형태의 퍼시스 소파는 새의 알을 포근하게 감싼 듯한 둥지의 형상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이너 안드레센 & 볼의 작품입니다. 두 사람은 노르웨이의 가장 유명한 디자이너이면서 가구와 조명 및 홈 액세서리 등에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에 기반을 두고 재해석시킨 섬세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주 선보이며 해당 제품 또한 설명에서 느껴지듯이 아늑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가 소파에 앉았을 때 그대로 전달되게끔 제작하였습니다.



2. 다양한 높이의 등받이 소파

여러 가지 종류와 디자인을 제작된 퍼시스 소파는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업무의 몰입부터 소통이나 휴식을 편하게 취할 수 있도록 염두에 두고 제작한 것이 큰 특징인데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그만큼 각자가 선호하는 업무공간이나 방식이 다르듯이 소파의 형태도 선택지가 제각각입니다. 퍼시스 소파는 등받이가 아예 없는 벤치 타입부터 시작해서 시선을 차단하여 나만의 공간이 확보되는 하이 백 소파 종류까지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공간의 용도에 따라 매치하여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3. 집중 업무 모듈

업무를 볼 때 소파에서 하면 집중도가 떨어진다거나 일 처리 능률이 오르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으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십니다. 하지만 퍼시스 소파에서는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 고정관념을 깨트려주는 제품입니다. 소파만 덩그러니 있는 것보다는 노트북이나 서류를 올려둘 수 있는 테이블 또는 필경대, 내장 콘센트 등을 함께 옵션으로 추가한다면 아주 편리하고 안락한 업무 환경이 완성됩니다.


소파 양쪽에 필경대를 부착하게 되면 잔잔한 핸드폰이나 지갑 등 소지품을 잠깐씩 올려두고 업무를 볼 수 있어 편리하며 소파 하단에는 IT 기능이 지원되는 멀티탭 또한 부착이 가능해서 굳이 콘센트가 있는 자리를 찾아서 헤매지 않아도 그 자리에서 편리하게 모든 업무가 가능하게 된답니다.


소파 테이블의 경우 사용 목적에 맞게 높낮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낮은 형태의 소파 테이블은 구성원들과 잠깐 휴식하면서 소통을 나누는 라운지 공간에 활용도가 높으며 감각적인 디자인의 퍼시스 소파와 매치해 주면 편안한 카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로 재탄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높은 소파 테이블을 사용한다면 집중해서 업무를 보기에 매우 적합하고 여럿이 둘러앉아 회의를 하며 함께 자료를 살펴보기에도 전혀 불편함 없이 활용이 가능합니다.



4. 라운지 워크 공간

무엇보다 이런 완벽한 공간들이 완성되기 위해서는 소파의 디자인 또한 매우 큰 작용을 하게 되는데, 되려 집중력을 망칠 수 있는 화려한 무늬나 색감이 사용된 것이 아닌 깔끔함과 절제된 세련됨을 표현하는 것에 있어 뛰어난 실력을 지닌 안데르센 앤 볼 Anderssen & Voll의 협업을 통해 패브릭 소파의 고급스러운 봉제 방식과 더불어 날렵한 엣지 디자인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챙기며 스칸디나비아 느낌의 디자인으로 완성시킨 계속 머물고 싶은 안락한 워크 공간이 완성됩니다.



5. 열린 공간과 닫힌 공간의 조화, 집중 회의 부스

퍼시스 소파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으로 손꼽을 수 있는 한 가지는 그 어떤 목적으로 사용될 공간이라 하더라도 용도에 맞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에 맞추어 적절한 제품들을 공간에 배치해 1인 집중 공간 또는, 회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협업공간, 동료들과 함께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다양한 디자인과 색감이 용도별로 구성되어 있다 보니 조합하는 제품들의 특성과 느낌에 따라 전혀 생각한 것과 다른 분위기들로 연출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높은 등받이를 가지고 있는 1인 소파의 경우 혼자 집중해서 서류 검토 등을 할 수 있는 집중 업무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이러한 소파를 서로 마주 보게 해주는 간단한 변화만 주어도 회의 진행이 가능한 집중 회의 부스가 완성되게 됩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모양과 유형의 퍼시스 소파를 배치하며 테이블이나 의자를 추가해 주면 편안한 분위기나 자유로운 느낌이 들게끔도 구성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커뮤니티가 형성될 수 있는 워크라운지나 소셜라운지로 조성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퍼시스 소파 시리즈는 다른 것보다 회사 내의 커뮤니티 라운지나 워크라운지를 조성하기에 안성맞춤인 제품들입니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까지 더해져 사무실 인테리어는 덤으로 함께 누릴 수가 있답니다. 이제는 업무 공간도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으로 바뀌어야 업무의 능률을 높일 수 있고, 구성원들의 만족도 또한 채워질 수 있기에 퍼시스 소파로 실용성부터 인테리어 감각까지 모두 만족되는 라운지 공간을 구상해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사무환경 전문기업 퍼시스가 당신과 함께합니다.

- 퍼시스 ㅣ fursysoc -



출처 :

퍼시스 네이버 블로그

planning furs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