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모션데스크 아비에토, 유연하고 수평적인 리더의 공간

2023-03-28
조회수 1272

기존의 경직되고 수직적인 조직에서 이제는 유연하고 소통이 강조되는 수평적인 조직문화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수평적인 문화는 ‘일하기 좋은 회사’,’입사하기 좋은 회사’의 빠지지 않는 조건입니다. 기업 내에서도 권위적인 리더보다는 수평적인 실무형 리더가 더 선호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오피스 트렌드가 유연한 방향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직원들의 공간은 자유롭게 변화하고 있지만, 임원진 등 리더의 공간은 여전히 무거운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임원실, 대표실의 공간이 변화 없이 계속 무거운 분위기라면 오피스 공간 전체의 분위기 역시 경직될 수밖에 없습니다.


공간이 바꾸는 힘, 퍼시스 아비에토

출처 : 퍼시스 블로그

공간은 조직의 문화까지 바꿀 수 있는 영향력이 있습니다. 유연한 오피스 공간에서는 서로 보다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소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조직문화를 보다 유연하고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꾸기 위해 퍼시스에서는 ‘모션데스크 아비에토’를 출시했습니다. 스페인어로 아비에토(ABIERTO)는 ‘열린’, ‘탁 트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열린 공간에서 자유로운 소통을 지원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기획된 라인입니다.


리더와 직원이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는 유연한 활용

모션데스크 아비에토의 상판은 ‘ㄱ’자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모양은 리더가 넓은 작업면을 활용해 다양한 업무를 하면서 신속하게 직원들과 소통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된 것입니다. 넓은 작업면을 활용하면 개인적인 작업뿐 아니라 직원들과 캐주얼한 미팅 존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감각적인 디자인-시선은 차단하고, 공간 분위기는 유연하게

출처 : 퍼시스 블로그

모션데스크 아비에토는 오피스 인테리어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 위해 밝은 색상의 마감재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아크릴 소재의 전면 스크린을 통해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해 주고, 측면에는 캐주얼한 우드 패널을 사용하여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작업을 직접 진행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상판은 화이트톤의 대리석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감각적인 느낌을 줍니다. 이렇게 세심하고 감각적인 디자인 때문에 책상의 사용자에게 프라이빗한 업무공간을 확보해 주면서도 유연한 소통 또한 가능하게 해주어 개인적인 공간을 확보하면서도 원활한 소통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디테일 하나까지 고려하여 편안함과 편리함 기본 장착



모션데스크 아비에토에는 퍼시스 모션데스크만의 장점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모션데스크에서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바로 ‘높낮이 조절’기능으로, 사용자의 자세 및 체형에 맞춰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 자세에 따라서 편안한 자세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다른 장점은 여러 전자기기를 활용하는 모바일 워크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 컴퓨터뿐 아니라 다양한 IT 기기를 활용하여 업무를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각 기기의 전원을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면 업무 효율이 더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모션데스크 아비에토는 책상 상부에 멀티탭을 내장하고 하부에는 넉넉한 배선 덕트를 배치했기 때문에 각종 IT 기기의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하는데 편리합니다. 이런 이유로 모션데스크 아비에토는 여러 전기기기를 사용하는 모바일 워크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장점은 모션데스크와 함께 사용하는 옷장, 서랍장 등의 수납공간입니다. 충분한 수납공간이 있기 때문에 겉옷에서부터 각종 개인 물품을 깔끔하게 수납하실 수 있습니다. 신뢰감을 주는 리더에게 어울리는 공간은 깔끔하고 정돈된 공간일 것입니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하는 옷장과 서랍장 등에 겉옷부터 각종 개인 물품을 보관하신다면 보다 정돈되고 깔끔한 공간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권위적이고 수직적인 조직문화의 시대는 저물어가고 있으며, 이제는 수평적인 기업문화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리더부터 먼저 직원들과 적극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할 텐데요, 딱딱하고 경직된 임원실이 아니라 직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분위기와 문화를 만들어가고 싶은 임원이라면, 지금 모션데스크 아비에토 책상과 함께 공간부터 바꾸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무환경 전문기업 퍼시스가 당신과 함께합니다.

- 퍼시스 ㅣ fursysoc -

출처 :

퍼시스 네이버 블로그

planning furs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