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디자인 어워드 독일 레드 닷 Red Dot Design Award에서 3관왕을 차지한 곳은?

2023-05-02
조회수 946

혹시 레드 닷 어워드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출처 : red-dot

아마 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유명하죠. 그런데 2022년에 이 어워드에서 무려 3관왕을 한 대한민국의 기업이 있답니다. 

네. 바로 퍼시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광의 수상을 한 시스템 부스(SYSTEM BOOTH), 위야드(Weyard), 에어리(Aerie) 이 세 제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픈 오피스 공간 솔루션의 시작, 시스템 부스

조직원들 간의 의사소통을 중요시하는 오피스의 경우에는 따로 개인의 공간이 구별되지 않은 오픈 오피스를 도입하는 경우가 많죠. 누구든 자유롭게 자리에 앉아 유연하게 업무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꾸미는 것이죠. 하지만 오픈 오피스에서도 회의실 등 공간의 구획은 필요합니다. 사무환경이 변화하면서 기존과 같은 대규모의 회의실이 아니라 2~3명이 간단하게 회의를 할 수 있는 캐주얼한 미팅 장소 등의 필요성은 더더욱 커지고 있죠.



퍼시스의 시스템 부스는 바로 이런 필요에 따라 고안되었는데요, 별도의 시공 없이 공간의 구획을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또한 여러 부품을 활용하여 레이아웃을 변경하거나 다른 공간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죠. 자유롭게 오픈된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용도에 따라 손쉽게 구획할 수 있는 시스템 부스로, 손쉽게 가변성이 높은 오피스를 만들 수 있답니다.

퍼시스 시스템부스로 시작해 보세요 - 사무환경의 변화



하이브리드워크 시대를 위한 시스템 가구, 위야드

이제 업무를 위해 오피스의 자기 자리에 앉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점점 사라지고 있죠. 이렇게 여러 공간에서 일하는 하이브리드워크가 활성화되면서 필요에 따라 변경이나 조절이 가능한 시스템 가구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위야드는 바로 그런 니즈에 맞춰 제작된 사용자 맞춤형 가구인데요, 오피스 내 업무공간이나 워크 라운지 등에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한 제품이에요.

위야드는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간편하게 워크스테이션을 변경할 수 기 때문에 구성원들이 각자 개인의 취향과 니즈에 맞게 업무공간을 세팅할 수 있답니다. 이런 하이브리드워크 시대에 딱 맞는 위야드의 디자인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심사위원들의 눈길도 사로잡았나 봅니다.

테이블부터 액세서리까지 감각적인 하이브리드 오피스 퍼시스 위야드(WEYARD)


다양한 분위기의 워크 라운지에 적합한 모듈형 소파, 에어리


이제 오피스는 더 이상 각자 자신의 자리에 앉아 자신의 업무만을 하는 공간이 아니에요. 직원 간의 소통과 협조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고 구체화시키는 공간이 되고 있죠.  이러한 흐름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워크 라운지 조성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단순한 휴식 공간이 아니라 업무의 연장선으로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의사소통과 협업이 가능한 공간으로 연출하고자 하는 것이죠.


에어리는 이런 협업과 소통을 위한 워크 라운지 조성에 최적화된 시스템 소파입니다. 클래식한 미팅 공간에서부터 캐주얼한 라운지 공간까지 인테리어 테마나 목적에 맞게 모듈을 조합해 활용할 수 있답니다. 공간의 컨셉에 맞는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똑똑한 모듈형 소파 에어리로 컨셉과 목적에 맞게 워크 라운지를 꾸며보시면 어떨까요?


퍼시스 소파 에어리 (AERIE), 워크라운지 속 몰입과 소통, 휴식 공간까지


끝으로

이렇게 오늘은 무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에 성공한 3가지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저 예쁜 디자인이라서가 아니라 편리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들이죠. 특히 점점 고전적인 오피스의 개념에서 벗어나 다변화되고 있는 오피스 문화에 발맞춘 제품들이라 더더욱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광을 받고 수상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오피스 환경의 변화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최신 오피스 트렌드에 맞춘 레드 닷  어워드 수상 제품들을 눈여겨보시면 어떨까요?


사무환경 전문기업 퍼시스가 당신과 함께합니다.

- 퍼시스 ㅣ fursysoc -

출처 :

퍼시스 네이버 블로그

planning fursys

red-dot